본문 바로가기

Water Street 커피/Passion 열정

과테말라(Guatemala) 컵오브엑셀런스(COE) Idolia 로스팅포인트

- 과테말라 COE, 자난포스팅

- 물길다방에서 볶은 과테말라 C.O.E. Idolia 커피의 로스팅 포인트는 "City-,(WS3)"로 결정하였습니다.

  커피생콩의 성격을 알아보고자 2차파핑까지 확인했던 "2010 과테말라 COE Lot.6"는 맛과향에서 너무나도 즐길거리가 많았지만, 단맛이 너무 과도하여 상큼함을 모두 삼켜버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전포스팅참조)
  그후 상큼함을 살려두기위한 "High+,(WS2)"포인트로 로스팅을 한결과, 물길다방이 선호하는 꽃향계열(Floral)은 충분히 살아나지 못하였지만, 단향과 과일향(Fruity)이 지배적인 향이되면서, 부드러운 커피의 향보다는, 톡쏘는 과일쥬스와 가까운 커피가 되었으며, 추출된커피에서도 커피생콩이 가진 개성들이 살아있어서, 진한아이스커피로마신다면, 커피가아닌 쥬스와 더 가까운 느낌이 들것만같은 날카로우면서도, 각각의 개성이 뾰족뾰족하게(sparky) 나타나는커피였습니다. 조금약하게 볶여진 상태에서는 단향과 과일향이 서로서로를 이겨보려는듯 강한 커피가 되어서, 물길다방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에, 단향에 조금더 힘을 실어 주면서 꽃향계열의 향도 함께 살려보는 로스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리하여, City+와 High+ 사이에서 "City-"의 로스팅포인트를 잡게되었으며, 물길다방의 "과테말라 COE Lot.6 Idolia"커피는 꽃향을 즐겁게 받쳐주는 단향, 자스민을 포함한 여러가지다양한 꽃향, 단맛속에서도 충분히 살아있는 산뜻함을 함께 즐길수있는 포인트의 물길다방표 커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2010년 10월 25일부터 판매되는 모든 "과테말라(Guatemala) 컵오브엑셀런스(Cup Of Excellence) Lot.6 Idolia" 커피는 재고량이 소진될때까지 "City-(WS3)" 포인트로 로스팅되어 판매됩니다.

  다른포인트의 커피를 원하시는분들도 1kg단위로 주문가능하십니다. ^_^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