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ter Street 커피/sympathize 교감

커피로스팅 과정에서 생기는 또하나의 '항산화제'가 밝혀졌다네요

원문 : http://mobile.beveragedaily.com//Formulation/Antioxidants-in-coffee-traced-to-roasting-process-study


커피에 들어있는 유명한 항산화성분(Antioxidant)중의 하나로 "클로로제닉산 (chlorogenic acids)"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클로로제닉산은 로스팅과정에서 90%이상(로스팅의 정도에따라) 파괴될수도 있다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위링크의 최근 연구에 의하면, 커피 로스팅과정중에 일어나는 "메일러드(The Maillard Reaction)"반응으로 인해서, 클로로제닉산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항산화성분이 생겨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네요 ^_^

건강에 좋다, 나쁘다 말은 참 많지만,
우리는 항상처럼 커피가 즐거우면 즐기고, 싫으면 즐기지 않으면 될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_^

그래도, 이롭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니 또 즐겁기는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