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제과교실4 - 생크림케이크, 치즈케이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크림 케이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Kisworld 思 : 박스에 바로 꺼냈을때, 케이크 전문점처럼 반짝반짝이는 과일들이 너무너무 이뼜다. ㅋㅋ 광택제란다.... 별로 건강하지 않은듯한 느낌의 이름 ㅠㅠ, 집에서는 그냥 그날그날의 신선한 과일을 언져서 바로 먹도록 하자 ^_^  하지만, 오늘 또 느낀 사실이지만, 신선한 생크림은 우리가 파리**트나 트레**(그날그날만든다고 하는데도..)등의 케이크위의 생크림과 비교하면, 구름을 맛보는것과, 솜을 씹어먹는정도의 차이가 난다고나 할까... ㅋㅋ 생크림도 신선해야  맛있다, 하지만, 생크림 케이크의 빵은 하루정도 지나야 맛있다 ㅎㅎ...


치즈 케이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Kisworld 思 : 치즈케이크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만들어진다는것을 알았다. 이번 카스테라처럼 부드러우면서 씹히는 맛이 특징인 구운치즈케익은 이빨을 튕겨낼정도의 탄력성이 있어서 좋았는데, 눙이는 그러면 안되는거란다. 케익위에 신선한 딸기를 올려놓고선, 케이크에 데코레이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다 ^_^ 앗, 이 케이크의 한가지 단점은, 자꾸 자꾸 잘라 먹게 된다는 사실 안좋~~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