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ter Street 커피/Tour 충전

Cafe_22.홍대입구역, 일본통 카페 "Sukara (Suッkar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여행을 다녀온후 일본이야기를 할기회가 늘어나면서, Suッkara 카페를 알게되었다. 한국을 알리는 잡지"Suッkara(숟가락의 일본식 발음)"를 편집인들이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잡지를 디자인하고 편집하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공간은 어떤느낌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fthBlue 思 : 홍대정문을 지나서 산울림 소극장을 찾아서 걸음을 옮기다 보면 극장 1층에 자리잡은 까페를 만난다. 묵직한 빛바랜 청록색 문을 밀면 담배연기와 큰디긋자형 바가 우리를 맞이한다
Kisworld 思 : 메인 입구는 슈퍼맨의 고향 스몰빌에나 나올법한 농장의 나무분같은 분위기다. 문의 색도 파스텔톤의 느낌에, 카페 로고를 프린트 해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fthBlue 思 : 모든것이 노출되어 있는 까페에 유독 눈에 띄는것이 있다면 화장실로 들어가기전에 자리잡은 책장과 일본어가 가득 차있는 일본 잡지들과 그릇들이 원래부터 그곳에 있었던것처럼 우리에게 손내민다.
Kisworld 思 : 처음에 눈에 들어오는 것은 큼~~직한 'ㄷ'자형 바가 보인다. 전체적으로 나무소제가 눈에 많이 들어오게 디자인된 공간은, 오가닉(Organic) 재료를 사용하는 친환경적인 카페음식 컨셉과도 일치되는듯 했다. 하지만, 남자화장실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은....  슬펐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fthBlue 思 : 손글씨로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아이스차이라떼를 주문하니 사발에 나온다. 시나몬 가루 가득 뿌려서~ 글구 드립커피를 시키고(설탕이 특이하다) 궁금했던 치킨버터 카레가 나오고...닭다리 하나가 진한 카레소스에 묻어서 나온다는~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는~
PS) 담배연기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다른곳을 추천하고싶다~
Kisworld 思 : 칼리타로 내려지는 커피도 모두 유기농 커피를 사용한다. 우유대신에 두유를 사용하는 음료가 많으며, 모두 일본풍의 토기(?)에 담겨져 서비스 되는 것은 왠지 동양스러워서 좋았다. ^^; 다양한 유기농 음료는 수카라 사이트 참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대번화가 반대편의 조용한 학원가에 자리잡고 있음. ^^;
전화 : 02.334.5919
사간 : 11:00 ~ 24:00 (3번째 월요일 휴무)
WEB : http://www.sukkara.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