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ter Street 커피/Passion 열정

브라질 몬테 카를로 NY.2 - 2018/2/10

https://blog.naver.com/kuwaan/221462436321


#Brasil

#MonteCarmelo

#Cerrado

현시점의 워터스트리트 책임 로스터로서, 개인적인 연구자료로 사용되어지는 별도의 커피 프로파일입니다.

절대적인 주관과 절대적인 개인의 욕심이 들어간 자료들이며, 워터스트리트 바리스타팀과 협의된 로스팅방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분쇄커피 3회 측정 제일 Dark한 값분쇄커피 3회 측정 제일 Dark한 값







분쇄커피 3회 측정 제일 Dark한 값



브라질 세하도 몬테카를로 테이스팅용


브라질 세하도 몬테카를로 #물길로스터 개인 테이스팅용

2/8일 로스팅, 2/10일 테이스팅

Dry : 건초(pipe #tabacco), 향신료계열(#Anise), 와인계열(#Winey)

Wet : 볶은향(#Roasted), 허브(Dried #Herb)

Tasting (out of 5)

Body : 5-(Velvety) , Mouthfeel : 4+ , Acd : 1++ , Sweet : 4= , Aftertaste : Sweet, #Grape, #Roasted(Smoky)

Pro Note : 분쇄시에 느껴지는 허브티샵의 문을 열었을때의 기분좋게 나를 깨우는 복합적인 다양한 허브향들은 달콤, 구수한 커피를 기대하게 만들면서, 추출시의 볶은향과 와인계열의 달콤은 지금 내리는 커피가 브라질이 맞는지 다시금 확인하도록 만드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한잔의 추출된 커피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버터를 한조각 머금은듯한 혀에 감기는 만족감과 함께 입안 가득하게 느껴지는 볶은향 또한 브라질커피가 줄수 있는 최대의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포도나무로 훈연한 듯한 여운과 함께 매우 약하게 남아있는 산뜻함은 마시고 난뒤에 잠시, 한목음을 더 마시고서야 잔을 내려놓게 하는 매력을 가졌으며, 세목음을 한 뒤에야 커피잔을 내려놓아도, 스모키함을 가진 커피가 어떻게 깔끔한 여운을 함께 제공해줄수 있는지 궁금함을 여운으로 남긴 커피입니다.

욕심(Aim) :

- 로스팅 방식의 차이로만 브라질 커피가 가지고 있는 바디감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노력에대한 성공적인 답을 주는 프로파일

- 로스팅포인트상 식으면서 살아나는 Acidity를 조금 더 잡으면, 가정에서 조금 더 편하게 추출하여 즐길수 있을까?

- 조금더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만들어 보면, 더욱 강열해질 Acidity와 Complexity의 조화는 어떨지 궁금함.

#waterstreet #워터스트리트 #워터스트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