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ter Street 커피/Passion 열정

브라질 몬테 카를로 NY.2 - 2018.3.18

https://blog.naver.com/kuwaan/221491420709


#Brasil

#MonteCarmelo

#Cerrado


현시점의 워터스트리트 책임 로스터로서, 개인적인 연구자료로 사용되어지는 별도의 커피 프로파일입니다.

절대적인 주관과 절대적인 개인의 욕심이 들어간 자료들이며, 워터스트리트 바리스타팀과 협의된 로스팅방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3/10일 로스팅, 3/15일 테이스팅

Dry : 땅콩(#peanut), 허브향(#green, #herb), 초콜릿(#chocolate sweet)

Wet : 간장(#soysauce), 향신료(#Meat, #clove)


Tasting (out of 5)

Body : 3+(Syrupy) , Mouthfeel : 4= , Acd : 1+ , Sweet : 4- , Aftertaste : Sweet, #Cacaonibs, #Burntsugar


Per Note : 처음부터 명확히 느껴지는 땅콩의 고소함 뒤로 기분좋은 달고나의 달콤함 사이로 여러가지 초록초록한 허브향이 살짝살짝 느껴질때, 이 한잔의 커피에서 너무나도 많은것을 바라는 저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추출하는 동안에는 역시나 조금더 진하게 볶여진 커피임을 느낄수 있어서, 달콤함과 볶은향이 어떻게 어우러질지, 그리고 Dark로스팅에서의 안정감이 한잔의 커피에 어떻게 남아있을지 기대하게 됩니다. 입안 가득차는 쌈싸름한 달콤함은 쉽게 한모금을 꿀꺽하고 넘겨버리고 싶지 않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혀에서도 느껴지는 적당한 바디감은 #카페오레를 만들어서 먹는다면 어떤 조화를 만들어줄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마신뒤 달고나 느낌의 여운과 함께, 생각나는 카카오닙스의 여운또한 개인적으로 는 식후 커피로 너무너무 매력적일듯 합니다.

사심(motive) :

- 개인적으론 #specialty 커피보다는 #commercial 커피를 볶는것이 훨 어렵다는 생각이 자꾸만 든다.

- 브라질 커피를 조금만더 몰아가보고 싶은 마음과, 네츄럴 브라질의 굳게 닫혀진 문이 열릴듯 열리지 않는 어려움.

- 점점더 명확/단순해지면서, 깨끗함을 포기하는 포인트에서, 고객이 가장 만족스러워 하는 맛이 나오는 균형점의 포인트.

#waterstreet #워터스트리트 #워터스트릿